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재생: 6종류 테스트 결과!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재생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시나요? 필자가 직접 앱, 미러링 방법 6가지를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6종류 테스트 결과와 추천하는 재생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목록


안드로이드 오토 루팅 없이 유튜브 재생 가능?

안드로이드 오토 루팅 없이 유튜브 재생 가능할까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그런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공식적인 앱 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명백한데요. 운전 중 동영상 시청은 사고의 위험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입니다.

필자도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재생 앱, 미러링 6가지 테스트하면서 사고의 위험성이 충분히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꼭 부탁드립니다. 필자가 안내하는 방법으로 운전 중 안드로이드 오토 동영상 재생은 100%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시간 차량에서 대기하는 상황에서만 사용하기를 부탁드리면서 이 글을 시작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재생을 위해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1. 안드로이드 오토 동영상 재생 앱 설치
    • CARSTREAM
    • FERMATA AUTO
  2.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 앱 설치
    • SCREEN2AUTO (보이스피싱 악성 앱으로 인식)
    • AA MIRROR (막힘)
    • AASTREAM (막힘)
    • AA MIRROR PLUS (막힘)

동영상 재생 앱을 설치해 직관적으로 유튜브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러링 앱 설치를 통해 테스트해 본 결과 막히거나 악성 앱으로 인식했습니다. 위에서 안내하는 6가지 앱은 ‘AAAD’라는 앱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AAAD 다운로드 가능한 앱 리스트

AAAD는 GitHub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Github AAAD 다운로드 화면으로 접속해 주세요.


[GitHub AAAD 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

아래로 스크롤 하면 [GO TO DOWNLOAD]이 나타납니다. 클릭해 주세요.

안드로이드 오토 루팅없이 유튜브

Assets 파트에서 [AAAD-1.4.4-realease.apk] 클릭합니다. ‘유해한 파일일 수도 있음’ 경고가 나타나지만 [무시하고 다운로드]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carstream

다운로드 완료되면 [열기]를 클릭합니다. 혹시 안내 창이 사라지면 스마트폰의 [내 파일]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설치 안내 창이 나타나면 [설치]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오토 미러링 막힘

[무시하고 설치]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완료 후 [열기]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screen2auto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안내가 나타납니다. ‘AAAD’ 앱을 허용으로 변경하세요. 이제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재생 앱, 미러링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AAAD 앱은 정책상 한 달에 하나의 앱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그래서 신중한 선택을 해야 하는데요. 물론 3.59달러를 결제하면 모든 앱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3.59달러 지불하지 마세요. 앞서 안내해 드린 바와 같이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 앱은 모두 막힌 상태입니다.

유튜브 재생 앱carstream과 femata auto 중 다운로드 후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 챕터에서는 두 가지 앱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후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재생 기본 설정

AAAD 앱 다운로드와 별개로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안드로이드 오토 설정을 변경해야 차량에서 유튜브 시청이 가능한데요. 다음 순서대로 설정을 진행합니다.

screen2auto 보이스피싱

스마트폰 검색 창에서 ‘Android auto’를 입력하면 [Android Auto(설정)]이 검색됩니다.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설정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10번 정도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aaad

‘개발자 모드까지 3단계 남았습니다.’ 문구가 나타나면 3번 더 클릭합니다. 개발자 설정 허용 안내가 나타나면 [확인] 클릭합니다.

aaad apk

안드로이드 오토 설정 화면 오른쪽 상단의 [더 보기] 클릭 후 [개발자 설정]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재생

아래로 스크롤 하면 [알 수 없는 소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체크해 활성화시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재생 앱을 설치해 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재생 앱 테스트

1. CARSTREAM 설치 및 차량 실행

스마트폰에 설치된 ‘AAAD’앱을 실행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노루팅

[CARSTREAM] 클릭합니다. 버전은 ‘Carstream 2.0.5 by Paesani2006’ 체크 후 [확인]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뮤직

‘설치 > 무시하고 설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무선

설치가 완료되면 스마트폰에서 앱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유튜브가 연결됩니다. 사실 스마트폰 확인보다 차량에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소유 중인 차량이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Android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droid Auto 호환 차량 확인 홈페이지 바로 가기]


차량 메이커를 확인 후 ‘아래 방향 화살표’를 클릭하면 지원 차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 확인 완료 후 스마트폰을 차량에 연결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넷플릭스

차량이 안드로이드 오토에 연결되면 차량 모니터에서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스트림]을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어플

차량 모니터에 유튜브가 재생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웨이브
카스트림 실행 화면 및 설정 아이콘

2. Femata Auto 설치 및 차량 실행

차량에서 유튜브만 재생할 목적이라면 ‘카스트림’을 추천드리지만 다양한 멀티미디어 재생은 ‘Fermata Auto’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AAAD’는 한 달에 한 가지 앱만 설치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Carstream을 AAAD로 설치했다면 GitHub 홈페이지에서 Fermata Auto를 다운로드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GitHub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GitHub Fermata Auto 다운로드 링크 바로 가기]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보는법

접속한 홈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 하면 ‘Assets’ 파트에서 [Fermata-1.9.6-auto-universal-arm.apk]를 클릭합니다. (1.9.6이라는 버전은 업데이트로 숫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유선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설치 > 무시하고 설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를 클릭해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처음 접속하면 유튜브 아이콘을 찾을 수 없습니다. [더 보기] 클릭 후 [유튜브]를 선택하면 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ermata Auto도 차량에서 작동하는지 확인해 볼까요? 소유 중인 차량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안드로이드 오토 실행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뮤직

차량 모니터의 [Fermata Auto]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시청

[유튜브] 아이콘을 클릭하면 유튜브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Fermata auto의 장점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저장된 동영상, URL 통한 영상 시청 가능(누누티비 등), IPTV 시청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퍼마타오토 멀티미디어 세팅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퍼마타오토 멀티미디어 세팅 7가지 방법 바로 가기]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 테스트

필자는 안드로이드 오토 미러링 테스트도 해 보았는데요. ‘AAAD’ 앱에서 지원하는 4가지 미러링 앱을 모두 설치해 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설치

Screen2auto는 보이스 피싱 의심 앱으로 다운로드 불가능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밴스드

다른 미러링 앱은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가능했습니다. 차량에 정상적인 연결이 되는 모습을 확인했는데요.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보기

하지만 실행 시 모두 앱 다운 현상이 발생해 유튜브 미러링 불가능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뮤직 검색
AA MIRROR 앱 다운 현상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싱크
AA MIRROR Plus 앱 다운 현상

필자의 차량만 이런 현상이 발생했을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오토 유튜브 재생을 위한 6가지 앱 다운로드 및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는데요. 추천드리는 앱은 아래 두 가지입니다.

  • Fermata Auto
  • Carstream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하려면 ‘Fermata Auto’ 앱을 추천드리며, 유튜브만 시청하려면 Carstream도 좋은 선택입니다. 앞서 필자가 안내한 바와 같이 두 앱 모두 테스트 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 오토 재생을 위한 앱 설치 순서를 마지막으로 이 글을 마무리합니다.

  1. AAAD 앱 설치
  2. CARSTREAM 또는 FERMATA AUTO 설치
  3.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오토 개발자 설정
  4. 차량과 스마트폰 연결 및 안드로이드 오토 시청

아래는 알아두면 유용한 유튜브, 자동차 관련 팁에 대한 안내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Categories I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