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송한 베트남 나트랑 빈펄리조트 종류 및 후기

베트남 나트랑 빈펄리조트 예약하려니 너무 헷갈리죠? 그 이유는 5개 리조트가 혼째섬에 위치하고 있고, 이름도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이 글은 빈펄리조트 나트랑에 대한 총정리입니다.


목록


베트남 나트랑 빈펄리조트 종류

빈펄리조트 나트랑 종류

베트남 나트랑 빈펄리조트는 5곳입니다. 나트랑 시내에 있는 ‘빈펄 비치프론트 콘도텔’은 제외하겠습니다. 리조트별 정확한 명칭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1. 빈펄리조트 나트랑
  2. 빈펄 럭셔리 나트랑
  3. 빈펄리조트 앤 스파 나트랑 베이
  4. 빈펄 디스커버리 골프링크 나트랑
  5. 빈펄 디스커버리 씨링크 나트랑

위와 같이 5개 리조트가 혼째섬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리조트 이름이 모두 비슷하기에 예약 시 헷갈리는데요. 지도를 보며 확인해 보겠습니다.

빈펄리조트 나트랑

나트랑 시내에 있는 빈펄리조트 나트랑 선착장에서 스피드보트를 타고 10분 정도 혼째섬으로 이동하면 나트랑 빈펄리조트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빈펄리조트 밀집 지역을 확대해 보겠습니다.

나트랑 빈펄리조트

사진으로 보면 모든 리조트가 밀집되어 보이지만 실제 방문하면 걸어 다닐 수 없을 정도로 큰 규모입니다. 리조트 별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내 순서는 완공 순서입니다. ‘빈펄리조트 나트랑’이 가장 먼저 완공되었습니다.

1. 빈펄리조트 나트랑

빈펄 럭셔리 나트랑

빈펄리조트 나트랑은 혼째섬 리조트 중 가장 먼저 생긴 리조트입니다. 아무래도 연식이 있다 보니 컨디션은 다른 빈펄리조트보다 떨어지는 편입니다. 하지만 800m에 달하는 해변은 빈펄리조트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인정합니다. 룸 타입은 가든뷰, 오션뷰, 풀빌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 빈펄 럭셔리 나트랑

빈펄리조트나트랑
출처: 빈펄리조트

프라이빗 한 빌라로 이루어진 빈펄 럭셔리 나트랑은 연인, 신혼부부, 커플에게 추천합니다. 84개의 럭셔리 빌라로 구성되어 있으며 조용한 휴가를 원하는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빈펄리조트입니다.

3. 빈펄리조트 앤 스파 나트랑 베이

빈펄 리조트 앤 스파 나트랑 베이

비교적 최근 완공(2015년) 된 빈펄리조트 앤 스파 나트랑 베이는 가든뷰, 오션뷰와 풀빌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조트 앞 수영장은 3개의 직관적인 수영장이 있습니다. 물놀이를 많이 하는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라면 빈펄리조트 앤 스파 나트랑을 추천드립니다. 필자도 마지막까지 예약을 고민한 빈펄리조트입니다.

4. 빈펄 디스커버리 골프링크 나트랑

빈펄 디스커버리 골프링크 나트랑
빈펄 디스커버리 나트랑 골프링크 3베드 풀빌라

나트랑 빈펄리조트에서 4번째로 완공(2016년) 된 리조트입니다. 골프링크와 씨링크가 조금 헷갈릴 수 있습니다.

  • 빈펄 디스커버리 골프링크 나트랑: 풀빌라 형
  • 빈펄 디스커버리 씨링크 나트랑: 일반 객실형, 풀빌라 형

일반 객실형 룸 타입은 씨링크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예약 담당자의 실수로 골프링크 풀빌라에 숙박했습니다. 골프링크는 가든 뷰, 씨링크는 바다 뷰입니다. 골프장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 골퍼 또는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리조트입니다.

5. 빈펄 디스커버리 씨링크 나트랑

빈펄 디스커버리 씨링크 나트랑
빈펄 디스커버리 씨링크 일반 객실과 수영장

가장 최근 완공된 빈펄 디스커버리 씨링크는 엄청난 규모의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아를 위한 낮은 수심의 수영장도 있습니다. 씨링크는 가든뷰, 오션뷰, 풀빌라 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리조트입니다.

필자가 추천하는 나트랑 빈펄리조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연인, 신혼부부, 2명 이용 시: 빈펄 럭셔리 나트랑
  • 어린이를 동반한 소규모 가족 이용 시: 빈펄리조트 앤 스파 나트랑 베이 일반 객실, 빈펄 디스커버리 씨링크 일반 객실
  • 2가족 이상 이용 시: 빈펄 디스커버리 씨링크 풀빌라, 빈펄리조트 앤 스파 나트랑 풀빌라
  • 골프장 이용 시: 빈펄 디스커버리 골프링크

나트랑 빈펄리조트 예약 팁

요즘은 해외여행 예약하기 쉽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예약 사이트도 존재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아고다, 인터파크 투어, 네이버 여행 티켓 등이 있습니다. 나트랑 여행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여행사도 있습니다. 나트랑 도깨비, 베나자 등입니다. 필자 추천은 나트랑 전문 여행사인데요. 그 이유는 여행 스케줄에 맞게 구성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얼리 체크인 또는 레이트 체크아웃 신청 가능합니다. 또한, 전담 상담사와 카카오톡 메신저로 소통도 가능합니다.

나트랑 대표 전문 여행사인 ‘나트랑 도깨비‘와 ‘베나자‘ 두 곳 모두 이용해 보았는데요. ‘나트랑 도깨비’를 추천드립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해외여행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문제 발생 시 해결 능력‘입니다. 그래서 피드백이 매우 중요합니다. ‘나트랑 도깨비’는 매우 신속한 피드백과 안내를 잘 진행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베나자’는 상담원에게 질의 시 답변을 받기까지 시간은 4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예약 과정 및 문의 사항 피드백은 굉장히 느렸습니다. 해외여행 중 문제 발생한다면 아찔한 상황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베나자 여행사 상담 시스템은 점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나트랑 도깨비 및 베나자 여행사 협찬을 전혀 받지 않고 실제 예약한 후기입니다.)

나트랑 도깨비의 아쉬운 점은 이용 가격이 공개되어 있지 않고 따로 문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래는 나트랑 도깨비 카페 링크입니다.


[나트랑 도깨비 – 바로 가기]


빈펄리조트 나트랑 선착장

나트랑 빈펄리조트 스피드보트

빈펄리조트 나트랑은 체크인 시스템이 독특합니다. 각 해당 리조트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혼째섬으로 출발하는 빈펄리조트 나트랑 선착장에서 체크인을 진행합니다.

택시 및 그랩을 이용해 나트랑 빈펄리조트로 이동 예정이라면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 영어를 못하는 택시 기사: Hon Tre Nha Trang City, Khánh Hòa 65000
  • 그랩 이용 시: vinwonder nha trang – high speed boat station

그랩 사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베트남 그랩 사용법 2가지 안내 – 바로가기]


빈펄리조트 나트랑 선착장

위 사진과 같이 선착장으로 도착하면 체크인 후 나트랑 빈펄리조트로 스피드보트를 이용해 이동합니다.

  • 스피드보트 운영 시간: 24시간 (30분 단위 운영)
나트랑 빈펄리조트 선착장
빈펄리조트 선착장

빈펄리조트 나트랑 선착장은 2곳이 있습니다. 보통 위 사진상 1번에 하차합니다. 차량 하차하면 직원들이 리셉션으로 안내합니다. 입장 후 체크인 진행합니다.

  • 체크인: 14:00 ~
  • 체크아웃: ~ 12:00

체크인 전 유의 사항 안내입니다. 나트랑 빈펄리조트는 외부 음식 유입 불가능합니다. 그렇다고 리조트 내부 편의점 및 마트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빈펄리조트 식당 및 룸서비스만 이용하라는 의미인데요.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외부 음식을 유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50달러 페널티 지급 후 유입
  2. 캐리어에 넣은 후 유입

50달러 지급하고 리조트 유입 또는 리셉션 보관 후 퇴실 시 되돌려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여행 출발 전 캐리어를 넉넉하게 만들어 두세요. 그리고 현지 마트에서 장을 본 후, 캐리어에 외부 음식을 넣어 체크인을 진행합니다. 빈펄리조트 직원들은 캐리어를 절대 열어보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체크인 시 직원 눈에 띄게 가지고 간다면 제재할 수 있습니다. 체크아웃 시 외부 음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쓰레기를 확인 후 벌금이 발생할까 걱정되시나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빈펄리조트는 이미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고객 컴플레인 우려로 벌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체크인 중 인원수에 맞게 카드 키 수령조식 식당 이용을 위한 이용객 사진(얼굴) 촬영을 진행합니다. 디파짓은 따로 결제하지 않습니다.

빈펄리조트 나트랑 체크인 마무리 전 확인 사항이 있습니다. 짐(캐리어)에 대한 안내입니다. 빈펄리조트는 투숙객과 짐을 따로 운반합니다. 짐 도착 시간이 1시간 ~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객실 도착 즉시 필요한 짐은 따로 빼놓거나, 직접 캐리어를 가지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나트랑 빈펄리조트 이용 팁

나트랑 빈펄리조트 이용 시 알아두면 유용한 팁에 대한 안내입니다.

나트랑 빈펄리조트 식사

숙박 예약 시 식사는 중요한 부분인데요. 조식 및 풀보드 중 선택 가능합니다. 필자 경험상 풀보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남호이안 빈펄리조트와 나트랑 빈펄리조트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데요. 남호이안 빈펄리조트에 비해 빈펄리조트 나트랑은 빈약한 편입니다. 김치, 김치찌개 등 몇 종류의 한식이 나오지만 먹지 못할 수준이었습니다.

  • 조식 시간: 06:00 ~ 10:30
  • 중식 시간: 12:00 ~ 14:00
  • 석식 시간: 18:00 ~ 22:00

조식만 선택하고 컵라면 등 음식을 준비하세요. 룸서비스 또는 빈펄리조트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는 룸서비스 리스트입니다.

나트랑 빈펄리조트 룸서비스
빈펄리조트 나트랑 룸서비스

피자와 프렌치프라이를 먹어 보았습니다. 무난한 맛입니다.

빈펄 리조트 레스토랑은 3곳이 있습니다.

나트랑 빈펄리조트 식당
  1. Oceania Italian Restaurant: 이탈리아 음식점
  2. The Lagoon Beach Club: 씨푸드 및 햄버거, 비빔밥, 불고기 요리
  3. Nhà hàng Bách Giai: 중국요리

3곳 모두 음식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풀보드 이용 금액과 비슷하니 방문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필자는 중국요리 음식점을 방문했습니다. 맛은 조식보다 훨씬 퀄리티가 높았습니다.

나트랑 빈펄리조트 풀빌라를 이용한다면 ‘프라이빗 BBQ‘도 좋은 선택입니다. 풀빌라 이용자만 예약할 수 있는 ‘프라이빗 BBQ’는 투숙하고 있는 풀빌라에서 다양한 종류의 식사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빈펄리조트 bbq

프라이빗 BBQ 이용 요금 및 음식 안내입니다.

  • 이용 요금: 카드결제 가능, 부가세 포함
    • Standard BBQ: 1,100,000동
    • Deluxe BBQ: 1,500,000동
    • Premium BBQ: 2,000,000동
  • 최소 신청 인원: 4인 이상
  • 신청 장소: 각 해당 리조트 리셉션 또는 이메일 신청
    • 빈펄리조트 나트랑: info.VPRTNT@vinpearl.com
    • 빈펄 럭셔리 나트랑: res.VPLRNT@vinpearl.com
    • 빈펄리조트 앤 스파 나트랑 베이: res.VPRSBYNT@vinpearl.com
    • 빈펄 디스커버리 골프링크 나트랑: res.VPDSGLNT@vinpearl.com
    • 빈펄 디스커버리 씨링크 나트랑: res.VPDSSLNT@vinpearl.com

각 리조트마다 예약 마감 시간이 모두 다르니 미리 이메일로 문의 및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용 요금 결제는 체크인 시 진행합니다.

빈펄리조트 나트랑 버기카

나트랑 빈펄리조트는 규모가 매우 큽니다. 풀빌라의 경우 레스토랑 및 시설 이용 시 버기카는 필수입니다. 일반 객실의 경우 시설 및 빈펄랜드 이용 시 버기카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중간 경유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골프링크 리조트에서 씨링크 리조트 수영장 이용 시 골프링크 리조트 리셉션에서 갈아타야 합니다. 리조트 직원이 내리라고 해도 당황하지 말고 씨링크 리조트행 버기카로 환승하면 됩니다.

나트랑 빈펄리조트 퇴실(체크아웃)

빈펄리조트 나트랑 퇴실은 입실과 다르게 해당 리조트 리셉션에서 진행합니다. 일반 객실 이용객은 해당 리조트 리셉션에서 체크아웃 진행하면 됩니다. 풀빌라 이용객은 버기카 요청하면 해당 리조트 리셉션으로 데려다줍니다. 체크아웃 후 나트랑 빈펄리조트 선착장 하선 위치가 다릅니다.

빈펄리조트 선착장
  1. 빈펄 디스커버리 씨링크, 골프링크 나트랑, 빈펄 럭셔리 나트랑
  2. 빈펄리조트 나트랑, 빈펄리조트 앤 스파 나트랑 베이

지금까지 나트랑 빈펄리조트 종류 및 이용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빈펄리조트 나트랑의 장점은 제대로 휴가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한국과 달리 모든 수영장, 해변이 붐비지 않습니다. 필자가 방문한 빈펄 디스커버리 씨링크 나트랑 메인 수영장은 가장 크기가 큼에도 불구하고 이용객은 필자의 가족뿐이었습니다. 해양 액티비티 스포츠를 충분히 즐길 수 없다는 점과 다소 퀄리티가 떨어지는 조식은 아쉬운 점입니다.

아래는 베트남 및 해외여행 시 알아두면 유용한 팁에 대한 안내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완벽하게 준비하는 베트남 환전 팁 4가지 방법]

[베트남 와이파이 도시락 할인 TOP 6]

[트래블월렛 단점 존재할까? (최적 사용법 안내)]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최저가 항공권 검색 실체]

[여권사진 규격 맞추기 및 규정 (쉽게 변경하는 방법)]

[여권 재발급 소요 기간을 줄이기 위한 준비물은?]

[해외 여행자 보험 비교 (10대 보험사 장단점)]

[환전 수수료 절약 방법: 달러 환전 어디서 할까요?]

[인천공항 환전 팁 4가지: 마이뱅크, 토스 환전 등]

[김포공항 근처 주차장 VS 공항 내 주차 요금 비교]

[김해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최고의 선택 방법 3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