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그랩 사용법 2가지 (당황스러운 상황 대처법)

베트남 여행 준비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그랩 사용법에 대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 글은 베트남 그랩 카드 등록, 사용법, 요금, 문제 발생 시 해결 방법 등 그랩에 대한 모든 사항 안내해 드립니다.


목록


그랩카드 등록

그랩카드 등록

그랩은 동남아시아(인도네시아, 싱가폴,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미얀마, 캄보디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동 수단인데요. 승용차, SUV, 오토바이 등 다양한 차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시 소위 ‘눈탱이’를 맞지 않기 위해 그랩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그 이유는 ‘요금 정찰제’ 때문인데요. 이동 거리에 대한 요금이 정해져 있어 추가 요금 지출이 필요 없습니다. 물론 ‘러시아워’에는 그랩도 요금이 높아지지만 시간만 잘 선택한다면 저렴한 금액으로 쉽게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그랩 이용을 위해서는 카드 등록이 필수인데요. 필자가 4년 전 그랩 이용 시 한국에서 카드 등록 후 사용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베트남 그랩 카드 등록을 위해 조사해본 결과 한국에서 그랩 카드 등록은 꽤 어려워졌습니다. 그랩 본사에서 사용 가능 지역(베트남)에서 카드 등록 가능하도록 변경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베트남 현지에서 그랩 카드 등록도 쉬운 것도 아닙니다. 본인 전화번호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현지 유심을 이용한다면 그랩 카드 등록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필자가 추천하는 방법은 그랩 한국에서 가입인데요. 혹시, 한국에서 사전 등록 없이 베트남 여행 중이라면 카카오택시를 이용한 방법이 있으니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그랩 한국에서 가입

그랩

그랩 사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그랩’을 검색 후 다운로드합니다. 앱 실행 후 [Sign Up]을 선택합니다.

그랩카드 등록

‘계정 선택’ 및 ‘전화번호’를 선택합니다.

베트남 그랩카드 등록

전화번호 입력 후 [Next]를 선택합니다. 인증번호가 전송됩니다. 전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랩카드 등록 수수료

‘위치 액세스 동의’를 하고 그랩을 사용할 국가를 선택합니다. 필자는 베트남 여행 계획이라 ‘베트남’을 선택했습니다.

그랩 한국에서 가입

해당 국가의 도시를 선택합니다. 해당 도시가 없다면 ‘Somewhere else’를 선택합니다. 카드 등록을 위해 아래 메뉴 중 ‘Payment’를 클릭[Add Card]를 선택합니다.

그랩 사용법

카드 번호, 정보 입력 후 [countinue]를 클릭하면 카드 등록 불가라고 확인됩니다. 지역이 한국으로 설정되어 있어 카드 등록 불가능합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베트남 그랩 카드 등록

베트남 그랩 사용법

첫 번째 방법입니다. 해당 휴대전화의 ‘위치’ 옵션 비활성화 시킵니다. 그 후 그랩에 접속하면 ‘구글 위치 서비스 기능 사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아니오]를 선택 후 카드 등록을 진행해 보세요. 카드 등록 성공했다면 두 번째 방법은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fake gps

그랩 카드 등록 두 번째 방법입니다. GPS 위치를 베트남으로 임의 인식시켜 카드 등록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Fake GPS’를 다운로드 후 실행합니다. 베트남 지역으로 GPS 포인트를 이동 후 [Play]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데 활성화가 되지 않습니다.

베트남 그랩

휴대전화 [설정]으로 진입합니다. [개발자 옵션]을 클릭합니다.

베트남 그랩 요금

[모의 위치 앱 선택]을 클릭 후 ‘Fake GPS’를 선택합니다. ‘Fake GPS’ 실행[Play]를 클릭하면 해당 지역에서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랩 베트남

그랩 메인 화면이 해당 지역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선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그랩 카드 등록을 시도합니다. 카드 등록 시도 전 유의 사항이 있습니다. 그랩 카드 등록 수수료는 따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정상적인 카드인지 확인 절차는 있습니다. 본인 카드로 1,000동 결제, 취소가 이루어집니다. 혹시, 체크카드 사용 중이라면 최소 1,000동 이상 잔액이 존재해야 합니다

팁을 드리자면 해외에서 카드 사용 시 이중 환전이 됩니다. 이중 환전을 하지 않으려면 현지 원화(동)로 결제가 이루어져야 하는데요. 트래블 월렛을 추천드립니다. 트래블 월렛은 저렴한 환전 수수료로 현지 원화로 환전 후 사용 가능한 통장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트래블 월렛에 대한 가입부터 사용 방법까지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래블월렛 최적 사용법 안내]


그랩설치

카드 등록 완료된 화면입니다. 정상적인 카드 등록 확인을 위해 화면 아래 메뉴의 [Account]를 클릭[Payment Methods]를 선택합니다.

그랩 어플

등록된 카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카드 등록을 원한다면 [Add payment Method]를 선택 후 등록합니다. 필자는 2개 카드 등록을 추천드립니다. 혹시 모를 일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그랩 사용법

현지 그랩 사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그랩 앱을 활성화시킵니다.

그랩 한국어

여러 가지 운송수단이 있습니다. ‘CAR’를 선택하면 승용차 및 SUV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적지 입력을 위해 ‘Where to?’를 클릭합니다.

그랩 신용카드 결제

주소 및 건물명을 입력하면 해당 지역 확인 가능합니다. 주소는 구글 지도 검색을 추천드립니다. 구글 지도는 세계의 다양한 지역 확인하기 매우 유용합니다. 필자도 해외 방문 전 반드시 이동 동선을 체크하기 위해 자주 사용합니다. 아래는 구글 지도 및 스트리트 뷰 사용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구글 스트리트 뷰 100% 활용하는 2가지 방법]

[구글 지도 바로 가기!]


주소 검색이 어렵다면 [Choose fron Map]을 클릭하면 지도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랩 체크카드 등록

주소 검색 및 선택이 완료되면 픽업 장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GPS 기반 자동 검색됩니다. [Choose This Pick-Up]을 선택합니다. 차종 별 최종 금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의 그랩카는 4인 승용차이고 요금은 63,000동입니다. [book GrabCar]를 선택하면 요청 지역 근처 그랩 드라이버가 배정됩니다. 예약 완료 후 픽업 장소로 이동하면 그랩 드라이버가 도착할 것입니다.

그랩 한국 카드 등록

그랩 사용법 중 알아두면 유용한 팁을 안내해 드립니다. 픽업 장소를 조금씩 이동해 보세요. 요금의 차이가 꽤 발생합니다. 필자가 테스트해 본 결과 위치를 조금 이동했는데 63,000동에서 56,000동으로 줄어들었습니다.

베트남 그랩 어플

드라이버가 배정되면 그랩 드라이버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픽업 장소까지 오고 있는 경로입니다.

  1. 차량 번호
  2. 차종
  3. 그랩 드라이버 전화 및 메시지 전송

위 정보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픽업 장소에 대기하고 있으면 그랩 예약했냐고 물어보면서 탑승하라고 호객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속으면 안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그랩에서는 드라이버 정보, 차량 번호, 차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랩 드라이버 정보를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틀린 정보라면 절대 이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베트남 그랩 카드등록

필자가 트래블 월렛을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베트남 현지 금액으로 결제가 되니 이중 환전으로 발생되는 수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다음 챕터에서 소개하는 ‘카카오택시 이용하기’에서 금액 차이를 안내해 드립니다.

그랩 배정이 되면 자동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혹시, 취소했다고 걱정 마세요. 그랩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결제 취소됩니다.


베트남 카카오 택시 이용하기

베트남 카카오 택시

혹시 한국에서 그랩 카드 등록을 하지 못한 채 출국했더라도 이용할 수 있는 그랩 사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바로 카카오택시를 이용 방법인데요. 베트남 현지에서 카카오택시를 실행합니다.

베트남 그랩 택시

위 사진과 같이 ‘새로운 지역에서 접속’ 안내 확인을 클릭합니다. [차량 호출]을 선택합니다.

나트랑 공항 그랩

개인 정보 동의 중 ‘필수’ 부분만 체크 후 [동의]를 클릭합니다. 그다음은 그랩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방문 장소를 입력하면 리스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설정’을 클릭하면 지도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앞서 필자가 안내한 구글 지도 이용한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택시 그랩

탑승 위치를 설정합니다. 위치가 정해졌다면 [탑승 위치 확인]을 클릭합니다.

베트남 카카오t 후기

탑승하고자 하는 그랩 종류를 선택 후 [호출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랩 이용 방법과 동일합니다.

베트남 카카오택시
왼쪽: 그랩, 오른쪽: 카카오 택시 그랩

그랩과 카카오 택시 그랩 요금을 비교한 화면입니다. 베트남 그랩 요금은 63,000동입니다. 카카오 택시 그랩은 4,200원으로 베트남 원화로 환산 금액은 77,000동 정도입니다. 카카오 t 그랩이 더 비싼 이유는 결제 시 이중환전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랩 이용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카카오 t 그랩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 택시 그랩 장점도 있는데요.

  • 한국어 인터페이스
  • 기존 등록된 카드로 결제 가능
  • 그랩 드라이버와 한국어로 대화 가능(자동 번역)

지금까지 그랩 사용법, 가입 방법, 카드 등록 방법 등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그랩 이용 요금은 무조건 저렴한 것은 아닙니다. 베트남 출근 및 퇴근 시간, 심야 시간 등은 베트남 그랩 요금은 굉장히 비싸집니다. 예약 전 미리 금액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알아두면 유용한 해외여행 팁에 대한 안내를 드리며 이 글을 마칩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완벽하게 준비하는 베트남 환전 팁 4가지 방법]

[아리송한 베트남 나트랑 빈펄리조트 종류 및 후기]

[해외 여행자 보험 비교 (10대 보험사 장단점)]

[비행기표 싸게 사는 법: 최저가 항공권 검색 실체]

[여권사진 규격 맞추기 및 규정 (쉽게 변경하는 방법)]

[여권 재발급 소요 기간을 줄이기 위한 준비물은?]

[긴급 여권 발급: 상황 별 가장 빨리 발급받는 방법]

[환전 수수료 절약 방법: 달러 환전 어디서 할까요?]

[인천공항 환전 팁 4가지: 마이뱅크, 토스 환전 등]

[김포공항 근처 주차장 VS 공항 내 주차 요금 비교]

[김해공항 주차장, 주차요금 최고의 선택 방법 3가지]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VS 영문 운전면허증 발급?]

[일본 esim 로밍 요금 절약하는 3가지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