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인증 중고차! 기존 중고차 시장과 다르다?!

기존 중고차 시장을 뒤집을 현대 인증 중고차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과연 현대자동차는 중고차 시장의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을까요? 직접 구매 절차를 진행해 보면서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목록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 무엇이 다를까?

현대 인증중고차

현대차 인증 중고차 판매가 10월 24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판매 시작과 동시에 필자가 직접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 앱 탐색 및 다른 중고차 사이트와 경쟁력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쉽고 자연스럽게 장점과 단점을 알려드리기 위해 직접 가입하고 구매 절차까지 과정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현대차 인증 중고차 사이트와 현대 인증 중고차 앱에서 조회 및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보는 화면만 다를 뿐 구성은 동일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이 편한 브라우저를 선택하십시오. (필자 안내는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 어플 기준입니다.)


[현대차 인증 중고차 사이트(PC 홈페이지) 바로 가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현대 인증 중고차 앱 다운로드]

[애플 앱스토어: 현대 인증 중고차 앱 다운로드]


현대차 인증중고차

메인 화면에 접속하면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하나씩 안내해 드립니다.

  1. : 메인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2. 돋보기: 차량 검색 시 유용합니다.
  3. Hi-LAB: 중고차 통계 및 사고 차량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내 정보: 내차 등록 및 현재 차량 구매 상황 등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관심 차량: 찜한 상품, 최근 본 상품, 추천 상품 등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상세 메뉴: 메인 메뉴 포함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 홈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차량 검색을 위해 ‘돋보기’ 아이콘 클릭합니다.

현대차 인증중고차 앱

현재 구매할 수 있는 모델 및 구매 가능 차량 수입니다. 사업 시작이 얼마 되지 않았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구매 가능 차량의 수가 너무 적습니다. 더군다나 첫 접속 10시간 지난 후 확인 결과 많이 줄어든 모습입니다.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에서 차량 확보를 많이 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세부 모델 확인을 위해 ‘싼타페’ 클릭한 결과 ‘7대’ 검색되었습니다. 모델별 상세 옵션을 선택하려면 아래로 스크롤 후 원하는 옵션을 고른 후 [차량 보기]를 클릭합니다.

현대 인증중고차

검색된 결과입니다. 어떻습니까? 가격이 합리적으로 보이시나요? 꽤 비싸 보이지요? 그런데요. 비싸 보이는 금액으로 보이는 차량도 판매가 많이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일부 몰지각한 중고차 판매자들의 행태가 만연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차량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한다는 이유로 소위 ‘덤탱이 판매’를 일삼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객들은 비싸더라도 현대차 인증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입니다. 필자도 현대 인증 중고차 앱에서 차량 검색을 해본 결과 깜짝 놀랐습니다. 조금이라도 가격이 합리적이라고 느낀 차량들은 모두 판매 완료되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과연 현대 인증 중고차는 다른 중고차 판매자들보다 높은 가격일까요? 아래 사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중고차 사이트

위 사진은 현대 인증 중고차에서 판매하는 싼타페 차량의 가격입니다. 무려 4,010만 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대제네시스 인증중고차

차량 세부 옵션 구성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중고차 판매 사이트의 가격은 어떨까요?

현대 인증중고차 구매
현대 인증 중고차 홈페이지
현대인증중고차 앱

위 사진은 자체 인증 중고차 판매하는 ‘K car’입니다. 현대차 인증 중고차에서 판매하는 차량과 거의 비슷한 사양입니다. 차량 가격은 비슷합니다. 다른 한 곳 더 비교해 보겠습니다.

현대제네시스인증중고차

위 사진은 ‘엔카’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차량입니다. 역시 비슷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자체 인증 중고차의 가격은 모든 사이트가 비슷하다는 결론입니다. 인증 중고차가 아닌 일반 중고차 판매자에게 확인해 본 결과 100만 원 ~ 150만 원 정도 낮은 금액으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여러분이라면 인증 중고차를 선택하시겠습니까? 조금 낮은 가격이라도 일반 중고차를 선택하시겠습니까?

사실 현대차 인증 중고차 가격이 높은 이유가 있는데요. 중고차 매입 기준이 있기 때문입니다. 구입 시기 5년 이내 또는 운행거리 10만 km 이하의 차량을 매입합니다. 연식이 오래되지 않은 차량을 매입해 상품화하기 때문에 중고차 가격이 높은 이유입니다. 다른 중고차 사이트를 확인해 본 결과 연식이 오래되지 않은 차량은 현대차 인증 중고차 사이트와 금액이 비슷했습니다.

현대 인증중고차 앱

마음에 드는 차량을 선택해 상세 화면으로 진입합니다. 차량 외관과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 외부 360도: 손가락 또는 마우스로 360도 회전하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화면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 내부 360도: ‘외부 360도’ 클릭하면 차량 내부 360도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로 변환됩니다. 전체 화면 전환 가능합니다.
현대인증중고차 어플

[이미지 보기]를 클릭하면 40여 장 상세 사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증 중고차답게 깔끔한 사진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기아 인증중고차

‘오감 경험’ 기능은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의 독특한 기능인데요. 꽤 흥미롭습니다. [해당 차량을 오감으로 경험해 보세요]를 클릭합니다.

현대 인증중고차 가격

선택한 차량의 5가지 점검 내역을 시각 및 청각으로 느낄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기능인 타이어 마모도 진단 결과입니다. 모든 타이어 상태 점검 결과와 세부 마모 한계선까지 작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차량 구매 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중고차 사업

차량 하부 점검 내역과 실제 하부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진 점검 결과와 실제 녹음된 차량 엔진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 인증중고차 사이트

차량 상품화 작업 시 탈취 작업 및 에어컨 필터를 신품으로 교체한 결과입니다. 차량 시트도 확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트 확인은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등받이 보다 실제 착석하는 엉덩이 시트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온라인 샵

다시 구매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차량 금액 및 사양, 이력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 하면 순서대로 자세히 안내되니 천천히 확인합니다.

현대자동차 중고차

옵션은 중고차 가격 결정되는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더 보기] 클릭 후 ‘선택 옵션’ 부분에서 원하는 옵션이 포함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센터

보증 기간은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의 장점인데요. 잔여 보증기간 1년 또는 20,000km 보장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보증 잔여기간이 10개월 남았더라도 1년 보장합니다. 보증 주행 거리는 잔여 보증 주행거리가 2만 km 이하라도 2만 km까지 보장합니다. 위 사진을 참고하면 보증 기간 1년, 보증 주행거리 42,003km입니다. 둘 중 먼저 도래하면 보증은 종료됩니다. 타 중고차 사이트 보증 거리는 2,000km인 반면 현대차 인증 중고차는 보증의 큰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중고차 구매 금액의 0.2% 적립되어 현대 블루멤버스 제휴 사용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어플

중고차 구매 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보험 사고 이력’입니다. 사고 유무 확인을 위해 [모든 보험 이력 보기] 클릭합니다. 사고 이력에 대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수리 비용이 많이 발생했다면 차량 구매를 피하시길 바랍니다. 더 자세한 중고차 성능 조회 및 선택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등록 원부 조회, 차량 정보 조회 필수인 이유!]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

결제는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 현금: 1원에서 전체 가격까지 현금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현대, 신한카드 중 원하는 카드사 결제 가능합니다.
  • 할부 금융: 할부 원금 범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은 현대캐피탈 인증 중고차와 병합해 현대캐피탈로 진행됩니다.

차량 구매 비용에 포함되는 탁송료는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요. 위 사진의 경우 중고차 판매 장소가 양산 센터입니다. 그래서 서울까지 탁송하려면 꽤 많은 비용이 발생합니다. 이를 줄이려면 판매자 정보를 유심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본인 거주지역과 가깝다면 탁송비는 몇 만 원이면 충분합니다.

모든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구매하기] 클릭합니다.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단점

마지막으로 세부 흠집 등 문제 개선되지 않은 항목이 안내되는데요. 이것은 단점입니다. 결제 전 문제를 확인하라는 점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차량 소개 과정에서 안내되어야 합니다. 이 점은 반드시 개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현대 인증중고차 구매

계약금 결제하면 주문 진행됩니다. 그 후 명의 정보, 탁송 정보, 보험 가입 등을 진행하고 탁송이 시작됩니다. 탁송 후 차량 상태 확인 후 구매 확정하면 모든 절차는 마무리됩니다. 탁송 후 거부하면 계약금은 환불되지 않으니 유의 바랍니다.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를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현대차 인증중고차

메인 화면에서 6번 [상세 메뉴] 클릭 후 아래로 스크롤 합니다.

현대차 제네시스 인증중고차

[제네시스 브랜드관 이동] 클릭하면 제네시스 인증 중고차만 판매하는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앞서 안내한 이용 방법과 동일하오니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대 인증 중고차 장점 및 단점 총정리!

아직 사업 초기 단계이다 보니 단점도 꽤 보이는데요.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 장점:
    • 5년/10만 km 이내 차량 취급
    • 현대자동차 차량 진단 D-PDI 시스템으로 270여 개 항목 정밀 진단
    • 기본 소모품 교환(엔진오일, 에어컨 필터, 와이퍼 블레이드) 등
    • ‘오감 경험’ 기능은 획기적
    • 보증기간 1년 또는 20,000km로 기존 중고차 업체보다 우수
    • 현대 블루멤버스 포인트 0.2% 적립 및 사용 가능
  •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 단점:
    • 구매 가능 중고차 수량 부족
    • 중고차 종류가 다양하지 않음
    • 중고차 가격대가 다양하지 않음
    • 결제 전 문제점 안내는 이해 불가
    • 직접 보고 구매는 거의 불가능

지금까지 현대 인증 중고차 구매 진행을 통해 장점 및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문제가 많은 기존 중고차 시장을 뒤집기에는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 보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차량의 다양성인데요. 판매되는 중고차 수가 너무 적고, 다양하지 못합니다. 필자 경험으로 판단해 보면 기존 중고차 시장은 큰 타격이 없어 보입니다. 이는 앞으로 현대자동차에서 풀어가야 할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알아두면 유용한 자동차 관련 팁에 대한 안내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