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팩스 보내는 법 및 받기: 휴대폰 팩스 꿀팁!

급히 팩스 보내려니 주변에 팩스기가 잘 없습니다. 모바일 팩스 보내는 법을 알아두면 급한 상황에 유용한데요. 이 글은 무료로 휴대폰 팩스 보내기 및 받는 법을 상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목록


팩스기 없이 팩스 보내는 법

모바일 팩스 보내기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주변에 팩스기를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본인이 회사에 근무 중이라면 쉽게 보낼 수 있겠지만, 이것도 눈치 보이는 행동일 수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발전으로 팩스기 없이 팩스 보내는 법이 다양한데요. 많은 팩스 앱 중 모바일 팩스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간단한데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빠른 송신, 수신 때문입니다. 실제 필자가 테스트해 본 결과 송신 즉시 30초 이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챕터에서 안내합니다.)

그렇다면 모바일 팩스는 무료일까요?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입니다. 그 이유는 각자 가입한 스마트폰 요금제 때문인데요. 모바일 팩스 요금은 멀티메시지(MMS)입니다.

  • 멀티메시지(MMS) 1건: 모바일 팩스 1건

MMS 1건을 모바일 팩스 1건으로 책정됩니다. 요즘은 다양한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무료 MMS가 포함된 요금제가 많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팩스를 무료 팩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바일 팩스 사용 전 본인 스마트폰 요금제에 이용 가능한 무료 MMS 사용량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무료가 아니라면 1건 당 220원 비용 발생됩니다. 비용 발생에도 불구하고 급히 팩스가 필요하다면 모바일 팩스가 매우 유용한데요. 다음 챕터는 실패하지 않는 모바일 팩스 보내는 법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모바일 팩스 보내는 법

휴대폰 팩스 보내는 법 안내입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통해 모바일 팩스 앱 다운로드 및 실행 바랍니다.



팩스보내는법

앱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선 간단한 가입 절차를 진행합니다.

  1. 기존 본인 사용 팩스 번호가 있다면 입력합니다. 없다면 [신규 가입] 체크합니다.
  2. [다음] 클릭합니다.
  3. 모바일 팩스에서 제공하는 여러 개의 번호 중 원하는 번호를 선택합니다.
  4. [다음] 클릭합니다.
휴대폰 팩스 보내는 법

모바일 팩스 메인 화면입니다. 메뉴 안내와 팩스 보내는 법을 자연스럽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팩스 발송: 팩스 발송을 위해 사용합니다. 기본 화면은 팩스 발송 화면입니다.
  2. 발송 내역: 보낸 팩스 상태 및 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수신 내역: 받은 팩스 상태 및 내용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보관함: 발송 또는 수신한 팩스를 저장하면 보관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관함에 저장하지 않는다면 7일 후 자동 삭제됩니다.
  5. 수신 팩스 번호: 팩스를 받을 팩스 번호입니다. 팩스 발송을 위해 수신할 번호를 입력하세요. 한국 외 해외 팩스 보내기도 가능합니다. 다만, 로밍 데이터 요금이 많이 발생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6. 사진/문서 첨부: 팩스 보낼 문서를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클릭합니다.
  7. 파일 선택: 팩스 표지 제외 모든 파일 동일하니 아무거나 선택해도 됩니다. 보낼 파일 선택합니다.
팩스기 없이 팩스 보내는 법

파일 선택 후 화면 상단 ‘체크’ 아이콘 클릭합니다. 한 번에 4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으며 MMS는 1건으로 처리됩니다. 모바일 팩스 장점이 ‘미리 보기’입니다. 팩스가 어떻게 전송되는지 미리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미리 보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팩스 특성 상 보내는 이미지와 받는 이미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미리 보기’ 확인하면 오류를 줄일 수 있어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MMS 유료 사용자라면 요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미리 보기]를 클릭합니다.

모바일팩스 사용법

어떻습니까? 차이가 많이 납니다. 문자로 된 서류라면 차이가 많이 없지만 사진과 같은 이미지라면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팩스 보내기 전 ‘미리 보기’ 기능으로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확인 완료되었다면 [팩스 발송] 클릭합니다.

급히 이미지를 팩스 발송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간단히 보정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 사진 확인해 보겠습니다.

모바일 팩스 보내는 법

삐딱하게 찍힌 이미지입니다. 이 정도 이미지도 보정할 수 있습니다.

  1. [+] 모양 아이콘은 전방향 조절 아이콘입니다. 이미지 평탄화 작업에 사용하는 것으로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아이콘을 이미지 모서리에 배치합니다.
  2. [-] 모양 아이콘은 양방향 조절 아이콘입니다. 이미지 길이 작업에 사용하며, 전방향 조절 아이콘을 사용한다면 이용하지 않습니다.

전방향 아이콘을 이미지 모서리에 배치 후 적용하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평탄화 작업이 완료됩니다. 다음은 발송된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무료팩스

‘팩스 전송’ 후 모바일 팩스 메뉴 중 [발송 내역] 클릭하면 현재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수신처에서 출력 완료되면 ‘발송 완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팩스

수신처에서 수신 중인 화면입니다. 필자 테스트 결과 모바일 팩스 발송 후 30초 이내 수신 완료되었습니다.

모바일팩스 받기

수신된 결과물입니다. ‘미리 보기’ 이미지와 비슷한 결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팩스 받기 및 출력

모바일 팩스 받기

모바일 팩스 받는 법은 어떻게 할까요? 우선 상대방에게 팩스 번호를 알려줘야 합니다. 모바일 팩스 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아래 사진 확인해 보겠습니다.

팩스 보내는 법

메인 화면 중 [더 보기] 클릭하면 ‘내 모바일 팩스번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로 팩스 보내기

상대방이 팩스를 보내는 중입니다.

모바일팩스 보내기

팩스가 수신되면 알람 메시지로 ‘팩스를 수신했습니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팩스로 접속합니다.

모바일 팩스 받는법

수신 내역 메뉴를 보면 숫자 ‘1’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1건 수신되어 있다는 의미입니다.

  1. [수신 내역] 메뉴 클릭하면 도착한 팩스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2. 내용 확인을 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출력을 위해 [공유] 아이콘 클릭합니다.
모바일 팩스 준비중

스마트폰 출력 어렵기 때문에 출력 가능한 기기로 파일을 전송해야 합니다. 필자는 ‘니어바이쉐어’ 추천드리는데요. 가까운 PC에 즉시 무선 전송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애플의 에어드랍과 비슷한 기능입니다.


[니어바이쉐어 PC 전송 쉽게하는 방법!]


이렇게 전송된 파일을 출력하면 모바일 팩스 받기는 종료됩니다.


모바일 팩스 자주하는 질문

모바일 팩스 이용 시 자주 발생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 안내입니다.

  • Q: 모바일 팩스 준비중에서 진행되지 않습니다.
    • A: 용량이 큰 데이터는 발송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진행되지 않는다면 와이파이를 끈 후 진행해 보세요. 그래도 송신되지 않는다면 재설치 해야 합니다.
  • Q: 1회 발송 가능한 데이터 용량은 어떻게 되나요?
    • A: 최대 8MB 이상 파일은 전송 제한될 수 있습니다.
  • Q: 모바일 팩스 번호 바꾸고 싶습니다.
    • A: 모바일 팩스 번호 변경은 앱 삭제 후 재설치 시 번호 선택할 수 있습니다.
  • Q: 컬러 팩스로 발송할 수 없나요?
    • A: 모바일 팩스는 흑백 팩스 기능만 제공됩니다.
  • Q: 스마트폰 번호가 바뀌었다면 기존 fax 번호 사용할 수 있나요?
    • A: 스마트폰 번호가 바뀌었다면 모바일 팩스 번호도 새롭게 발급받아야 합니다.
  • Q: 팩스 표지도 요금 발생하나요?
    • A: 네. MMS 1건 요금 부과되오니 유의 바랍니다.
  • Q: 팩스 발송 실패 시 요금 부과되나요?
    • A: 아니오. 팩스 발송 실패하더라도 요금 부과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팩스 보내는 법 및 받는 법, 활용 팁까지 안내해 드렸습니다. 급히 팩스를 사용할 일이 발생한다면 부담 없이 모바일 팩스를 이용해 보세요. 일반 팩스보다 매우 빠른 발송과 수신이 가능합니다. 또한, 미리 보기 기능으로 파일 전송 실수할 확률도 줄어들어 업무 효율성 증대됩니다.


[직장인 엑셀, 필수 단축키 및 함수 30가지]

[30초 컷! 주민등록등본 모바일, 인터넷 발급 PDF 다운]

[포토샵 단축키 설정 방법 및 자주 쓰는 단축키 정리]

[무료 PDF 편집 프로그램 및 사이트 추천 best 6]

[누끼 따기 사이트 VS 포토샵 누끼 따기 승자는?]

[안드로이드 보안정책 캡쳐 뚫기! 3가지 방법 테스트]

[노벨 ai 사용법 (ai 그림 사이트 시리즈 1)]

[프박? 프린팅박스 위치 및 사용법 쉽게 따라 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