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뷰어 다운로드? 무설치 hwp 뷰어 편집 사이트 추천!

한글 고유 파일인 hwp 뷰어 다운로드하려고 하시나요? 그렇다면 잠시 멈추고 이 글을 확인해 주세요. 무설치 한글 뷰어 및 편집 모두 가능한 네이버 웨일을 소개합니다!


목록


hwp 뷰어 다운로드하지 마세요!

한컴오피스의 고유 포맷인 ‘HWP 파일’은 한글 파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PC에 한컴오피스가 설치되어 있다면 굳이 한글 뷰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에서 보기 및 편집이 가능하니까요.

PC에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한글 뷰어 설치를 해야 hwp 파일을 볼 수 있는데요. 한글 뷰어 프로그램 설치는 무료입니다. 하지만 필자는 추천드리지 않는데요.

한글 뷰어

그 이유는 한컴오피스 뷰어 용량은 무려 595MB나 됩니다. 더 큰 문제는 편집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한글 뷰어 다운로드

한글 프로그램처럼 편집이 불가능한 순수 hwp 뷰어입니다. 고용량 파일을 이렇게 불편하게 사용할 필요 없습니다. 바로 네이버 웨일이 있으니까요. 네이버에서 한글 뷰어 편집 기능을 제공한다고 하니 의아한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필자와 함께 네이버 웨일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웨일 한글 뷰어 편집기 사용법

거의 모든 PC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혹시, 아직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 바랍니다.


[네이버 웨일 다운로드 바로 가기]


1. 한글 뷰어 기능

한글 뷰어 무설치

뷰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hwp 파일을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넣어줍니다.

한글 뷰어 사이트

웨일 서버로 전송된다는 메시지입니다. [확인] 클릭합니다.

무료 한글 뷰어

너무 쉽게 한글 파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은 뷰어 이외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요.

2. 한글 PDF 변환 기능

hwp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hwp 뷰어

뷰어 실행 후 오른쪽 상단 [프린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hwp뷰어 사이트

‘대상’을 [PDF로 저장] 선택 후 [저장] 클릭하면 PDF로 변환됩니다. 잘 변환되었는지 확인해 볼까요?

hwp 편집

표 깨짐, 폰트 깨짐 현상 없이 깔끔하게 변환된 모습입니다.

3. HWP 편집 기능

네이버는 폴라리스 오피스와 협업하여 무료 hwp 편집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네이버 웨일 뷰어 기능을 활용해 한글 파일을 열어주세요.

한글 편집

오른쪽 상단의 [편집] 클릭합니다.

한글 뷰어 편집

처음 편집 기능을 사용하면 폴라리스 오피스 로그인 후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어떤 선택을 해도 무방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하지만 ‘혜택받고 로그인하기’ 선택하면 1달간 무료로 폴라리스 오피스 프로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개월 지나도 과금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한글
프로 버전 제공 내용

프로 버전의 가장 큰 장점은 편집 용량이 무제한이라는 점입니다. 한 달간 무료로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hwpx 편집

편집 기능이 활성화된 모습입니다. 한글 프로그램과 거의 동일한 모습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메뉴가 영어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생활 영어 수준이므로 편집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글자 수정, 이미지 삽입 등 한글 기능을 사용해 본 결과 오류 없이 수정되었습니다. 저장 후 파일을 뷰어를 통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한글 뷰어 편집모드

깔끔하게 수정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뷰어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대해 안내해 드렸는데요. 이제 더 이상 hwp 뷰어를 찾아 헤매지 마십시오. 필자도 다양한 뷰어 테스트해 보았지만 이보다 더 좋은 사이트를 찾지 못했습니다. 뷰어 기능뿐만 아니라 편집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네이버 웨일에 정착했습니다. 여러분의 쉽고 편한 문서 사용을 기원하며 글을 마칩니다.


아래는 알아두면 유용한 문서 편집 기능에 대한 안내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Categories I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