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jpg PDF 변환 사이트 5개 테스트 결과 및 추천

사진, jpg PDF 변환 사이트를 찾고 계시나요? 여러분의 선택이 용이하도록 필자가 직접 인기 있는 5개 이미지 PDF 변환 사이트를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테스트 결과를 통해 목적에 맞는 사이트를 선택하세요!


목록


이미지, 사진, JPG PDF 변환 테스트 기준!

이미지, 사진, jpg to pdf 변환 시 중요한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효율성입니다. 효율성 측정을 위해 진행한 테스트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진 PDF 변환 속도
  2. 여러 장 동시 변환
  3. 변환 후 PDF 용량
  4. 안정성
  5. 변환 사이트 장점

5개 사이트 비교를 공정하게 측정하기 위해 10장의 jpg 이미지와 타이머를 통해 측정해 보았습니다.

jpg pdf 변환
4.50MB ~ 5.50MB 용량의 카메라 사진

사이트 변환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된 필자의 인터넷 환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글파일 pdf 변환 사이트

테스트 대상 사진 PDF 변환 사이트 5곳은 어디일까요?

  1. PolarisOffice tools
  2. MI CONV
  3. Any CONV
  4. Onlineconvertfree.com
  5. AllinPDF

모두 무료 변환을 지원하는 고마운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테스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PolarisOffice toolsMI CONVAny CONVOnlineconvertfree.comAllinPDF
변환 속도매우 빠름느림보통보통느림
여러장 동시 변환최대 5장무한무한최대 3장1장
변환 후 용량1/4 수준동일동일동일동일
안정성안정적다소 불안정안정적안정적안정적
특장점-가장 빠른 변환 속도-jpg 여러장 PDF 변환 가능-안정으로 jpg 여러장 PDF 변환 가능-여러장 변환 시 빠른 변환 속도-특별한 장점 없음

위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추천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빠른 사진 PDF 변환 사이트: PolarisOffice tools

폴라리스 오피스 툴의 장점은 테스트한 사이트 중 가장 빠른 pdf 변환 속도입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최대 5장까지 jpg pdf 일괄 변환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이트 이용을 위해 <Polarisoffice tools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사진 pdf 변환

[파일 추가] 클릭 후 변환하고자 하는 이미지 선택합니다. [이미지 PDF로 변환] 클릭하면 즉시 변환 진행되는데요. 필자가 테스트해 본 결과 1초도 걸리지 않았습니다. 2회 테스트해 보았는데요. 1차 0.58초, 2차 0.58초로 5개 사이트 중 가장 빠른 변환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변환 용량은 5.08MB에서 1.2MB로 1/4 정도 줄어들었습니다.

jpg pdf 일괄 변환 결과는 어떨까요?

이미지 pdf 변환

사진 5장 pdf 변환 결과 1차 2.84초, 2차 2.39초로 평균 2.61초 소요되었습니다. 이는 매우 빠른 변환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2. JPG 여러장 PDF 변환 사이트: MI CONV, Any CONV

여러 장 jpg pdf 변환 사이트는 두 가지를 추천드립니다. MI conv와 Any conv인데요. 이를 추천하는 이유는 다량의 사진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툴은 한 번에 최대 5장인 반면 이 사이트들은 무제한 변환 가능합니다.

MI CONV 사용법 및 테스트 결과

사이트 이용을 위해 <MI conv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jpg pdf로 바꾸는 법
  1. [파일 선택] 클릭 후 변환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2. ‘파일’에서 ‘PDF’를 검색 후 선택합니다.
  3. [변환] 클릭하면 jpg to pdf 변환 작업이 시작됩니다.

MI conv는 변환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1차 15.16초, 2차 16.26초로 평균 15.71초라는 느린 변환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MI conv의 장점은 다량의 파일을 한 번에 작업할 수 있다는 점이지요.

jpg 여러장 pdf 변환

5장 변환 테스트해 본 결과 1분 14.26초라는 꽤 오랜 시간 소요되었습니다. MI conv의 긴 변환 시간이 불만이라면 Any conv을 추천드립니다.

Any conv 사용법 및 테스트 결과

Any conv는 MI conv와 같이 다량의 파일 변환 시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jpg pdf로 바꾸는 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Any conv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jpg to pdf 무료변환

[파일을 선택] 클릭합니다.

jpg to pdf 변환

업로드된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jpg pdf 변환할 종류를 ‘PDF’ 선택합니다.
  2. [변환] 클릭하면 작업이 진행됩니다.

변환 소요시간은 1차 6.96초, 2차 6.46초로 평균 6.71초라는 준수한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량의 파일 변환 시간은 얼마나 소요될까요?

jpg pdf 일괄변환

이 역시 준수한 변환 소요 시간을 보여주었습니다. MI conv와 Any conv 중 필자 추천은 Any conv입니다. 다만, 광고가 너무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작업 시 조금 거슬릴 수 있습니다.


3. 무난한 이미지 PDF 변환 사이트

사용하기 무난한 jpg pdf 변환 사이트 2곳을 테스트 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Onlineconvertfree.com 사용법 및 테스트 결과

<Onlineconvertfree.com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사진 pdf로 합치기

[파일로] 클릭 후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jpg pdf 변환 사이트
  1.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 종류를 [PDF] 선택합니다.
  2. [변환하다] 클릭하면 작업이 진행됩니다.

변환 속도는 1차 6.32초, 2차 5.88초로 평균 6.1초 소요되었습니다. 다량의 파일 변환 결과는 어떨까요?

jpg pdf 파일 변환

onlineconvertfree.com은 한 번에 최대 3장까지만 변환할 수 있어 다소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그런데요. 1장 변환보다 3장 변환 시 오히려 더 빨라진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3장 변환 결과 9.17초로 빠른 변환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AllinPDF 사용법 및 테스트 결과

AllinPDF는 별다른 특징이 없는 무난한 변환 사이트입니다. <AllinPDF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jpg를 pdf로 변환

[여기에 파일을 드롭하세요] 클릭 후 파일을 업로드하면 작업이 진행됩니다. 소요 시간은 1차 14.58초, 2차 15.02초로 평균 14.8초 소요되었습니다. 타 사이트에 비하면 다소 느린 속도입니다. allinPDF는 여러장 jpg PDF 변환이 불가능합니다. 1회 당 1장의 이미지만 변환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사진, 이미지, jpg pdf 변환 사이트 5곳을 비교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이 테스트의 핵심은 얼마나 빠르게, 다량의 이미지를 PDF로 변환할 수 있느냐입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필자가 추천하는 사이트는 2곳입니다.

  • 빠른 사진 pdf 변환: PolarisOffice tools
  • 대량(5장 이상) 사진 pdf 변환: Any Conv

아래 링크는 다양한 PDF 변환 및 활용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Categories IT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