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쉬운 티머니 고속버스 온라인 예매 (티머니고)

고속버스 온라인 예매 방법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티머니 고속버스 예매 추천드립니다. 티머니고는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가장 빠른 루트 안내와 즉시 예약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고속버스 시간표 이제 필요 없습니다!

고속버스 시간표

보통 고속버스 이용하려면 이용 날짜와 고속버스 시간표를 뚫어지게 찾아보곤 했습니다. 그런데요. 티머니고 앱 설치하면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마디로 최종 목적지만 입력하면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노선 확인은 물론 고속버스 예매까지 다이렉트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고속버스 시간표도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원하는 날짜, 시간, 좌석 선택이 용이합니다.

티머니고 고속버스 온라인 예매 장점은 한 가지 더 있습니다. ‘환승 리워드’인데요. 대중교통(ex. 버스, 지하철, 따릉이 등) 이용 후 고속버스로 환승하면 티머니 포인트 500M 적립됩니다. 평소 대중교통 이용한다면 쏠쏠한 포인트입니다. 이는 환승 리워드 챕터에서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티머니 고속버스 예매 (고속버스 온라인 예매)

티머니 고속버스 예매를 위해 ‘티머니고’ 앱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설치 부탁드립니다.


[애플 앱스토어: 티머니고 다운로드 바로 가기! 클릭!]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티머니고 다운로드 바로 가기! 클릭!]


1. 고속버스 티머니 예매

다운로드 완료 후 고속버스 티머니 회원가입 및 로그인 진행합니다.

고속버스 예매

티머니고 앱 메인 화면에 ‘고속/시외버스’ 아이콘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요. 필자가 사용해 보니 터미널 조회 후 고속버스 온라인 예매하는 방식입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현재 위치에서 가장 접근하기 좋은 ‘고속버스 터미널’ 찾는 것이 맞다고 판단됩니다. 그래서 고속버스 온라인 예매는 ‘고속/시외버스’ 아이콘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1. [위치] 아이콘 클릭합니다.
  2. GPS 측정으로 현재 위치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목적지를 바꾸려면 클릭 후 주소 검색 바랍니다.
  3. 최종 도착 목적지 입력합니다.
태머니 고속버스 예매

필자는 예시로 ‘해운대 해수욕장’ 검색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경로가 나타납니다. ‘고속’ 아이콘이 고속버스입니다. 본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경로 발견했다면 ‘고속’에 해당하는 노선을 클릭합니다. 필자는 서울 경부 터미널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서울 경부 터미널은 강남고속버스터미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예매하려니 찾을 수 없다고 합니다. 표준 명칭은 정해져 있으나, 통상적으로 불리는 명칭이 달라 발생하는 혼선입니다.

  • 강남고속버스터미널 = 서울 경부 고속버스터미널
고속버스 예매 방법

현재 위치에서 소요되는 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 하면 고속버스에 대한 정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버스 온라인 예매를 위해 [예매] 클릭합니다.

고속버스 예매 홈페이지
  1. 날짜와 시간 선택 진행합니다. 당일 출발이라면 현재 시간 이후부터 검색됩니다. 날짜만 선택 후 [편도 조회] 클릭합니다.
  2. 고속버스 시간표입니다. 버스 종류에 따라 금액 차이가 있습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우등 고속버스보다 금액은 10% 정도 높습니다. 하지만 좌석수가 7개 적게 설치되어 편안하게 목적지까지 갈 수 있습니다. 장거리 이동이라면 고려해 볼 만합니다. 유의 사항 안내입니다. 티머니고에서 프리미엄 고속버스 예매 시 취소는 가능하나, 스케줄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탑승 원하는 시간 확인 후 해당 고속버스 선택합니다.

고속버스 온라인 예매
  1. 탑승 인원은 ‘일반, 초등생, 보훈’ 중 선택합니다. ‘보훈’ 선택 시 증빙자료 제출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2. 좌석은 번호가 낮을수록 버스 앞쪽 좌석입니다. 이미 예약된 좌석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3. 예약 날짜와 출발지, 도착지 확인 후 [결제하기] 클릭합니다.

결제는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모아둔 티머니 포인트로도 결제 가능합니다.

2. 티머니고 고속버스 예매 확인 및 영수증 발급

고속버스 티머니

티머니 고속버스 예매 확인 방법 안내입니다. 티머니고 앱 메인 화면에서 [고속/시외버스] 클릭합니다. 예약된 티켓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티켓을 버스 탑승 시 사용합니다. 탑승 장소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을 위해 티켓 클릭합니다.

고속버스 티머니 회원가입
  1. 탑승 상세 내역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승차 홈, 좌석번호, 출발 시간 등을 다시 확인하십시오. 탑승 시 발권된 QR 코드를 버스 단말기에 인식합니다.
  2. 티머니고 영수증 발급은 탑승권 아래 [영수증] 클릭합니다.
  3. 티머니고 고속버스 영수증 확인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제출을 위한 것이라면 [영수증 저장] 후 출력 바랍니다.

3. 고속버스 시간표 확인하기

출장 또는 여행 계획을 미리 준비하는 분들은 고속버스 시간표가 필요할 것입니다. 티머니고 앱에서 고속도로 시간표 확인 방법 안내해 드립니다.

티머니 고속버스 취소 수수료
  1. [고속/시외버스] 클릭합니다.
  2. [고속]만 ‘on’ 상태로 만든 후 [돋보기] 아이콘 클릭합니다.
티머니 고속버스 환불 입금
  1. 먼저 출발 버스터미널 선택합니다. 검색 및 지역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출발 버스터미널 선택하면 즉시 도착 버스터미널 선택으로 연결됩니다. 고속버스 시간표 알고 싶은 터미널 선택하세요.
고속버스 환불 기간

방문 예정일 선택 후 [편도 조회] 클릭합니다. 조회된 고속버스 시간표입니다.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면 티머니 고속버스 온라인 예매도 즉시 가능합니다.

4. 알아두면 유용한 기능

고속버스 티머니는 꽤 유용한 기능들이 숨어 있습니다.

고속버스 시간표
  • 티머니고 앱 메인 화면에서 [고속/시외버스] 클릭합니다.
  • [고속버스 부가서비스] 클릭합니다.
고속버스통합예매
  1. 도착시간 안내: 고속버스 도착시간 및 고속버스 실시간 위치 조회로 잔여 거리를 알 수 있습니다.
  2. 프리 패스 여행권: 고속버스를 이용해 해당 기간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여행권입니다. 프리미엄 고속버스 이용은 제한됩니다.
  3. 정기(통근통학용): 고속버스 정기권은 통학, 출근 등 매일 가는 목적지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상품입니다.
  4. 프리미엄 마일리지: 프리미엄 고속버스 이용 시 적립되는 마일리지 확인입니다. 이용한 승차권 금액의 2%가 적립되며, 해당 고속버스 소속사 예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 업체는 이용 불가능합니다.

위 유용한 기능 중 고속버스 도착시간 조회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도착시간 안내] 클릭합니다.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예매
  1. 도착 버스터미널 선택합니다.
  2. 출발 버스터미널 선택합니다.
  3. 비활성화된 목록은 이미 도착한 고속버스입니다.
  4. 활성화된 목록은 운행 중인 고속버스입니다. 도착예정시간이 짧은 순서대로 표시됩니다. 활성화된 목록 중 도착시간이 궁금하다면 선택합니다.
티머니고 환불

고속버스 실시간 위치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잔여 거리와 도착 예정 시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고 환불

고속버스 티머니

스케줄 변경 등의 이유로 불가피하게 티머니고 환불해야 할 상황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속버스 환불 기간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아래 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취소 시기수수료
예매 당일 또는 승차일 2일전 취소없음
예매 후 출발일 1일 전일부터 지정차 출발 1시간 전 취소5%
예매 후 지정차 출발 1시간 이내 취소10%
예매한 지정차 출발 후 목적지 도착예정시간 전 취소30%
지정차 출발 후 목적지 도착 예정 시간 지난 후취소 불가
프리미엄 마일리지 구매 승차권: 출발시간 이전 취소마일리지 100% 환원
프리미엄 마일리지 구매 승차권: 출발시간 이후 취소마일리지 100% 차감

고속버스 출발 날짜 및 시간에 따라 발생 수수료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는 티머니고 고속버스 환불 방법 안내입니다.

1. 티머니고 환불 신청

고속버스 통합예매 사이트
  1. 발권된 QR 코드 고속버스 티켓 화면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면 ‘예매 변경’ 또는 ‘예매 취소’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예매 취소] 클릭합니다.
  2. [예매 취소] 클릭합니다.

2. 티머니고 환불 입금

취소된 금액은 언제 입금될까요? 티머니고 환불 입금 기간은 영업일 기준 3일 ~ 5일 정도 소요됩니다. 그런데 환불 안내보다 훨씬 빨리 환불 완료되었습니다.

시외버스터미널 예매

티머니고 환불 신청 즉시 결제 취소되었다고 문자 메시지 도착했습니다. 취소된 금액도 즉시 입금되었습니다. 취소 요일이 주말일 경우 몇일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티머니고 환승 리워드

평소 대중교통 이용한다면 티머니고 환승 리워드를 반드시 적립하세요. 교통카드 등록만으로 티머니 포인트 적립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아래는 교통카드 등록 시 적립되는 포인트 안내입니다.

  • 대중교통, 따릉이 이용 시: 일 최대 100 포인트 적립
  • 대중교통 및 따릉이, 지쿠, 씽씽 환승 시: 일 최대 200 포인트 적립
  • 대중교통 및 고속버스 환승 시: 500 포인트 적립

환승 리워드 획득을 위해 티머니고 교통카드 등록을 해야 하는데요. 교통카드 등록 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서울 자전거 따릉이 이용 방법도 함께 안내되고 있습니다.


[티머니고 교통카드 등록 방법 및 따릉이 이용방법 바로 가기! 클릭!]

[갤럭시 워치 교통카드 세팅 꿀팁: 티머니 사용법]


아래는 티머니고 앱으로 인천공항 리무진 예약 및 이용 방법에 대한 안내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항버스 예매 앱 추천: 인천공항 리무진 시간표]


지금까지 티머니 고속버스 온라인 예매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안내해 드렸습니다. 티머니 고속버스 예매로 추가 포인트 획득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고속버스가 아니더라도 KTX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전국 KTX 노선 확인은 아래 링크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전국 KTX 노선 및 시간표 한눈에 보기 (경부선 편)]

[KTX 시간표 및 노선도 한눈에 보기 (호남선 편)]

[전국 KTX 시간표 및 노선도 한눈에 보기 (경전선 편)]

[전국 KTX 시간표 및 노선도 한눈에 보기 (전라선 편)]

[전국 KTX 노선도 및 시간표 (서울에서 강릉, 강릉선)]

[전국 KTX 노선도 및 시간표 한눈에 보기 (중앙선 편)]

[전국 KTX 시간표 및 노선도 (중부내륙선 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