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로 페이 12% 할인받는 방법! (사용처, 사용법)

대구행복페이가 7월 3일부터 ‘대구로 페이’로 변경됩니다. 이에 따라 카드 발급 및 사용 방법도 조금 달라지는데요. 이 글은 ‘대구로 페이’ 사용처 및 사용법, 최대 12% 할인받는 방법까지 상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목록


대구행복페이 중단? ‘대구로 페이’!

대구행복페이

대구시에서는 2023년 1월 설날을 마지막으로 ‘대구행복페이’ 발행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기존 충전한 대구행복페이 사용은 불가능할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미사용액은 충전 일로부터 5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구시는 꽤 긴 준비 시간을 마치고 7월 3일부터 드디어 새롭게 단장한 ‘대구로 페이’를 선보였는데요.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할인율: 7%
  • 구매 한도: 매월 1인 최대 50만 원
  • 구매 방법: 모바일 앱을 통한 충전
  • 사용처: ‘대구로 페이 가맹점’

할인율은 기존 대구행복 페이보다 줄어든 7%입니다. 하지만 1인 구매 한도는 매월 50만 원까지 늘어났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선 할인 충전되며, 50만 원 구매 시 43만 원 결제 결제됩니다. 65세 미만 고객은 실물 카드 발급이 불가능한 점이 단점입니다. 그래서 결제 시 ‘BC QR 코드’ 결제 및 삼성페이 결제로 진행해야 합니다. 실제로 BC QR코드 결제가 되지 않는 매장에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점차 보급률을 높인다고는 하지만 삼성페이 결제 불가능한 고객들은 불만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음 챕터에서 ‘대구로 pay’ 결제를 위한 삼성페이 및 네이버 페이 등록 방법까지 안내해 드립니다. 실물 카드 발급 해당자는 가까운 <대구은행>에서 발급을 추천합니다.


대구로 페이 카드 발급

대구로 페이 사용을 위해 2가지 앱을 다운로드해야합니다.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대구로’ 앱과 ‘IM샵’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 대구로: 배달, 대구로 택시 등 ‘대구로 페이’ 사용 가능한 앱 (12% 할인)
  • IM 샵: ‘대구로 페이’ 결제를 위한 대구은행 앱

대구로 pay 결제는 IM샵 앱만 이용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구로를 통한 배달 및 택시를 이용하면 추가 5% 할인 혜택이 발생해 최종 12%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두 앱 모두 다운로드하세요. 대구로pay 발급을 위해 ‘IM 샵’ 앱을 실행합니다.

대구로페이 발급

앱을 실행 후 ‘대구로 페이 모바일 카드 발급‘을 선택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 정보 조회 및 동의 후 즉시 발급이 진행됩니다.

대구로 페이 사용법

대구로 페이 충전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충전] 아이콘을 선택[충전]을 클릭합니다.

대구로 페이 사용방법

대구로 pay 충전 화면입니다.

  1. 이번 달 충전 가능 금액입니다.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 가능하며 누적 여부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충전 단위입니다. 1만 원 이상 충전 가능합니다. 충전 금액을 선택해 주세요.
  3. 처음이라면 아직 계좌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계좌 등록]을 선택 후 계좌를 등록하세요.
  4. 충전 금액과 혜택 금액입니다. 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만 원 충전하면 93,000원 결제됩니다.

대구로 페이 사용법

대구로 택시앱

대구로 페이 사용법 안내입니다. 결제는 두 가지 방법으로 가능한데요. BC QR코드 결제 및 삼성페이 결제입니다. QR코드 결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구로페이 결제

대구로 페이 가맹점에서 상품 구입 후 [결제]를 선택합니다. QR코드 결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대구로 pay 가맹점에 설치된 QR코드 촬영 결제 또는 구매자 QR코드 생성 결제입니다. 보통 두 번째 방법을 선택 결제합니다. 삼성페이 결제 가능한 휴대전화라면 결제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먼저 삼성페이 카드 등록 진행해야 합니다.

대구로 페이 모바일 카드

삼성페이 카드 등록 전 대구로 페이 모바일 카드 발급받았기 때문에 카드 번호 확인을 해야 합니다. IM샵 앱에서 [카드 상세]를 선택합니다. 그 후 [카드 정보 확인]을 클릭하면 비밀번호 입력 후 카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카드번호
  • 만료일(MM/YY)
  • 보안코드(CVC/CVV)
대구로페이 삼성페이

삼성페이 상단의 ‘+’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 후 [결제 카드]를 클릭합니다.

대구로 페이 삼성페이 등록

[사진으로 찍어 카드 추가]를 선택합니다. 실물 카드가 없기 때문에 [수동으로 카드 입력] 선택 후 카드 정보 입력하면 등록 완료됩니다. 네이버 페이 카드 등록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페이를 실행합니다.

대구로페이 네이버페이
  1. 화면 상단 [더 보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페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페이 설정 안내가 없다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대구로페이 카드
  1. [카드 관리]를 선택합니다.
  2. [카드 등록하기]를 선택합니다.
대구로페이 실물카드
  1. 실물 카드가 없기 때문에 [직접 입력]을 선택합니다.
  2. 카드 정보를 입력 후 약관 동의를 하면 네이버 페이 등록 완료됩니다.

대구로 페이 사용처

대구로페이 가맹점

대구로 페이 사용처 조회를 위해 IM샵을 실행합니다.

  1. 메인 화면 중간에 [가맹점 찾기]를 선택합니다.
  2. 찾고자 하는 가맹점 이름을 입력 후 [돋보기] 아이콘 클릭합니다.
대구로페이 사용처

검색된 결과입니다. 필자가 직접 확인해 본 결과 대구행복페이 가맹점과 동일합니다. 대구행복페이에서 그대로 이관된 것으로 보입니다. 직접 가맹점 방문 후 사용해 본 결과 모두 쉽게 결제가 이루어졌습니다.

대구로 페이 가맹점

대구로 pay를 이용해 배달, 포장 및 택시를 이용한다면 무려 12% 할인됩니다. 충전 시 할인된 7%에 결제 수단을 대구로 pay를 선택한다면 추가 5%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가맹점 방문 결제 시 추가 혜택은 적용되지 않으니 유의 바랍니다.

대구로 페이 환불 규정은 다른 지역상품권 환불 규정과 비슷합니다. 충전 후 당일 23시 50분까지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충전 다음날부터는 일정 금액 사용 후 환불 가능한데요. 충전 금액 60% 이상 사용 시 잔액 환불 가능합니다.


대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행 중인 ‘대구로 페이’는 ‘대구행복페이’보다 할인율이 줄어들어 아쉽습니다. 하지만 매월 구매한도가 50만 원으로 늘어났고, 배달 및 택시 이용 시 오히려 할인율이 늘어나 잘 활용한다면 더 큰 절약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혹시, 대구 전통시장을 이용할 계획이라면 ‘온누리상품권’과 비교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여전히 온누리상품권은 할인율이 10%이기 때문입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법 및 사용처 안내 링크를 마지막으로 이 글을 마칩니다. 여러분의 현명한 소비를 응원합니다.


[다양한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조회 및 구매 방법]

[제로페이 사용법 및 가맹점(사용처) 찾기]

[2023 대한민국 수산대전 상품권 제대로 사용하기!]

[문상 현금화 방법 3가지: 문화상품권 92 ~ 97%까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