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프라임 해지 (유료 & 30일 무료 취소 방법)

아마존 프라임 사용을 더 이상 원하지 않으시나요? 그렇다면 아주 쉽게 취소 할수 있습니다. 이 글은 아마존 프라임 해지 방법과 해지하기 전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안내합니다.


목차


1. 아마존 프라임 해지

필자는 아마존 프라임을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필요성이 없게 되어 해지 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은 처음 가입하면 30일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그 후 월 15달러의 사용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1년 단위로 결제도 가능합니다. 가격은 139달러입니다. 유료 회원 및 30일 무료 체험 회원의 해지 방법은 동일합니다. 혹시 결제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아마존 프라임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취소가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아마존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해지 방법
  • 아마존 프라임에 가입되어 있다면 왼쪽 상단의 아마존 마크 밑에 ‘Prime’이라고 표시됩니다.
  •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Account & Lists]를 선택하고 [Prime Membership] 항목을 클릭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무료 해지 방법
  1. 아마존 프라임에 가입되어 있는 회원 이름입니다.
  2. 프라임 플랜입니다. 필자는 월 결제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3. 다음 결제 예정일입니다. 30일 무료 체험 회원이라면 결제 예정일 전 취소를 추천드립니다.
  4. [Membership]을 클릭하면 취소를 할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 Share your benefits: 멤버십 혜택을 4명까지 공유할 수 있는 설정 항목입니다.
    • Remind me befoer renewing: 결제 3일 전 알람 설정 항목입니다.
    • End Membership: 아마존 프라임 해지 항목입니다. [End membership]을 선택합니다.

월평균 71.43달러의 배송비를 절약하고 있는데 취소를 하겠냐고 필자를 유혹합니다. 그 외 프라임 딜리버리, 프라임 비디오, 프라임 뮤직 등의 혜택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해지를 하려면 [Countinue To Cancel]을 선택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유지를 원하면 [keep My Benefit]을 선택합니다. 필자는 해지를 선택하겠습니다.

한 번 더 권유합니다. 연 결제로 변환하면 더 저렴하다는 내용입니다. 해지를 진행하려면 [Countinue To Cancel]을 선택합니다.

대단한 아마존입니다. 한 번 더 권유합니다. 해지 전 확인 사항에 대한 안내를 함께 제공합니다.

  1. Keep My Membership: 멤버십 유지를 하려면 선택합니다.
  2. Pause on January 30, 2023: 멤버십 결제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결제는 진행되지 않고 1월 30일까지 혜택은 지속됩니다.
  3. End on January 30, 2023: 최종 해지 버튼입니다. 아마존 프라임 혜택은 1월 30일까지 지속됩니다. (날짜는 사용자 결제일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해지가 완료되면 위 사진과 같이 혜택 만료 날짜를 알려줍니다. 아마존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로 혜택 중단에 대해 알려줍니다. 아마존 프라임 무료 체험 해지를 하려고 했는데 깜빡하고 잊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해결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결제가 되었다면 아마존 프라임에 관련된 혜택의 사용을 하지 마십시오.
  2. 필자가 안내한 아마존 프라임 해지 방법에 따라 진행하십시오.
  3. 혜택을 사용했다면 아마존 프라임 해지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정상적으로 해지가 되면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로 안내 메일을 전송해 줍니다.

2. 아마존 프라임 해지 모바일

아마존 프라임 해지는 휴대전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지 내용은 PC버전과 동일합니다.

  1. 아마존 쇼핑에 접속합니다.
  2. 추가 항목의 [Account]를 선택합니다.
  3. [Manage Prime Membership]을 선택합니다.
  4. 작은 파란색 글자[Manage membership]을 선택한 후, [Membership]을 선택합니다.
  5. [End membership]을 선택합니다.
  6. [Countinue To Cancel]을 선택합니다.
  7. [Countinue To Cancel]을 선택합니다.
  8. [End on Januaryn30, 2023]을 선택합니다. 사용자의 가입 날짜에 따라 만료일은 차이가 있습니다.

3. 아마존 프라임 해지 후 최대한 이용하기

해지하기로 결정했다면 남은 기간 동안 최대 혜택을 누리길 바랍니다. 필자가 추천하는 혜택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와 ‘아마존 프라임 리딩‘입니다.

1)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아마존 비디오만 따로 가입 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마존 프라임 가입자라면 프라임 비디오 시청이 가능합니다. 당연하게도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한국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한국어 지원도 됩니다.

설정 방법은 비디오 재생 시 옵션 창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Subtitle’을 [한국어]로 선택하면 자막 송출이 됩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만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있으니 해지 만료일 전 최대한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2) 아마존 프라임 리딩

한국어로 번역이 안된다는 단점은 있지만 국내에 없는 다양한 도서를 제공합니다. 다만 아마존 전용 이북 리더기인 ‘킨들’에서만 볼 수 있는 전용 도서가 따로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3) 아마존 프라임 게이밍

아마존 프라임은 무료 게임도 제공합니다. 다양한 게임의 아이템도 제공합니다. 시기가 잘 맞는다면 명작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대한민국 게임 유저들은 번들 아이템 구매 용도로 아마존 프라임에 주로 가입을 합니다.


높은 환율로 인해 해외 직구의 매력이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필자가 해지하는 이유도 높은 환율로 아마존 구매 매력이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덩달아 미국 물가 상승으로 상품 가격도 기존보다 10% ~ 20% 정도 상승했습니다. 현재 상황은 아마존 프라임 해지가 올바르다고 판단됩니다. 물가와 환율이 안정화되면 가입을 추천드립니다. 아마존 프라임을 해지하더라도 언제든지 다시 구독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30일 무료 체험 회원이라면 결제일 도래 전 취소를 잊지 마세요. 필자는 항상 여러분의 현명한 소비를 응원합니다.


미국 아마존 직구 방법에 대한 안내 포스팅입니다.

[미국 아마존 직구 꿀팁 5 (구매대행 업자의 노하우)]

[관부가세 계산 및 납부 방법, 미리 알고 대처하자]

[개인통관고유부호 조회 및 발급 주요 사항 안내]

[전 세계 우체국 EMS 조회: 빠른 국제택배 보내는 팁]

Leave a Comment